천주교 서울대교구

옥수동성당방문을 환영합니다.

본당기구 및 단체

단체안내

청소년분과
  1. 청년 연합회

    청년 연합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청년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며, 청년 단체 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주요 행사로는 매달 마지막 주 청년 미사 후에 진행되는 ‘청년의 밤’과 여름 캠프, 겨울 피정이 있습니다.

  2. 레지오마리애

    레지오 마리애는 ‘모든 은총의 중재자이시며 원죄 없이 잉태되신 성모님’의 강력한 지휘아래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맞서는 교회의 싸움에 참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영적군대를 말합니다. 이 군대를 통 지휘하시는 분은 성모님이며 레지오단원들은 충성과 덕행, 용기로써 위대한 하늘의 여왕이신 성모님께 자신을 맡기려 노력합니다. 옥수동 청년 레지오마리애는 은총의 샘 Pr.에서 영적 독서와 기도, 성지순례, 봉사활동을 하는 신심단체입니다.

  3. 복사단

    복사단은 미사 시 사제 곁에서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 봉사 단체입니다. 복사는 제대 위 사제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미사를 참례할 수 있는 은총이 있으며, 사제를 도와 거룩한 미사성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자입니다. 청년 봉사단은 성별에 상관없이 형제, 자매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4.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가톨릭 청년성서모임은 ‘말씀으로 함께 모인 젊은이들의 교회’를 지향하는 단체입니다.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되어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나눔을 통해 말씀의 생활화를 실천하는 단체입니다. 그룹공부 주제는 구약의 창세기에서 시작해 탈출기, 신약 마르코, 요한으로 이어집니다. 그룹모임을 하면서 성서를 지식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말씀을 생활화하고 삶의 복음화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더욱 자세한 소개는 청년성서모임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 주소: www.godislove.or.kr)

  5. 청년 전례단

    전례단은 청년 미사 시 해설과 독서를 통해 주님의 말씀을 전하고 사제의 미사 집전을 보좌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전례 봉사를 통해 단원들의 신심에 활력을 주고 더 나아가 모든 전례예식과 미사의 중요성을 청년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6. 옥수찬양단(옥찬)

    ‘옥찬’은 옥수동 청년 찬양단의 줄임말이기도 하지만 ‘매우 값지고 맛있는 반찬’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이기도 합니다. 옥찬은 미사 때에 목소리와 성가를 통해 값지고 맛있는 반찬을 올립니다. 이를 통해 신자들의 간절한 마음이 담긴 기도가 주 하느님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쁜 마음으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7. 초등부 주일학교 교사회

    초등부 주일학교 교사회는 어린이들의 영적 지도 및 신앙심 확립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며, 즐거운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연간 커리큘럼에 따라 여러 가지 부서활동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 중고등부 주일학교 교사회

    중고등부 주일학교 교사회 ‘옥희독희’는 옥수동의 희망 돈독한 우리들의 기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활동합니다. 가르치는 일에는 더 큰 배움이 따라옴을 기억하며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열정과 사랑을 지니고 있습니다.

TOP


  • 천주교 서울대교구 옥수동성당
  • 주소 : (우)04733,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207
  • 대표전화 : 02-2297-2038
  • 팩스 : 02-2298-3135
  • 전자우편 : oksucatholic1@gmail.com
  • Copyright © Oksu-dong Catholic Church.
Wildcard SSL Certificates